안녕하세요. mbti로 세상을 재미나게 바라보는 엄비티아이입니다. 최근에 한국영화 천박사 퇴마연구소:설경의 비밀 이라는 영화를 봤습니다. 평점이 별로 안좋고 관람객 리뷰를 보니 재미없다는 평이 많았지만 저는 재미있더라구요. 강동원팬도 아니고 합니다만^^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였습니다.
깊이 있는 영화도 좋지만 때로는 가벼운 오락영화도 삶의 활력소가 되는 것 같습니다. 깊이있는 영화는 때로는 큰 내상을 입히기도 하기에 이런 가벼운 영화가 가끔씩 보고 싶었는데 딱 취향에 맞았네요.
인팁의 영화 한줄평
가벼운 오락영화, 잠시 등장한 블랙핑크 지수 정말 선녀 그자체

천박사(강동원)는 대대로 마을을 지켜온 당주집 장손이지만 가짜 퇴마사 노릇을 하며 의뢰받은 사건들을 풀어나갑니다. 그러던 중 유경(이솜)이 찾아와 거액의 돈을 주며 자신의 동생을 구해 달라고 합니다. 유경이 사는 마을에 가서 자신의 아버지의 죽음과 얽혀 있는 부적 설경에 대해 자세히 알게됩니다.
유경은 귀신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지고 있고 천박사는 설경을 지니고 있는 한 귀신들이 함부로 해칠수 없습니다. 범천(허준호)이 자신이 신령이 되고 싶다는 욕심을 채우기 위해 산사람들을 해치게 되는데 바로 유경이 사는 마을에서 일을 벌입니다.
천박사와 유경은 함께 범천을 물리칠 수 있을까요?
2. 천박사의 퇴마연구소 : 설경의 비밀 결말
귀신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진 유경과, 설경을 지닌 천박사는 힘을 합쳐 범천을 다시 봉인 하려 합니다.

하지만 유경과, 동생이 붙잡히게 되고 천박사는 범천과 일대일로 겨루게 됩니다. 이동휘의 도움으로 결국 범천을 가두게 되고 천박사는 설경으로 범천의 혼을 가두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모두 무사히 집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이동휘가 유경에게 스카웃 제의를 하는 걸로 마무리가 됩니다. 아마도 다른 후속작을 염두에 둔 것 같습니다.
3. 한국영화 천박사의 퇴마연구소:설경의 비밀 감상평
요즘 영화는 러닝타임이 너무 길어서 재미있긴해도 오래 앉아 보기 힘들더라구요. 그런데 한국영화 천박사의 퇴마연구소:설경의 비밀은 98분으로 상대적으로 짧아서 좋고, 내용도 간단해서 편하게 보기 좋았습니다.

중간에 범천을 찾기 위해 선녀무당집에 가서 점을 보는 장면이 나오는데 지수가 선녀로 등장하더라구요 정말 너무 잘 어울리는 캐스팅이었습니다. ^^ 잠시 나오지만 정말 예쁘더라구요
제법 어둡고 다소 잔인한 장면도 나오지만 그래도 가볍게 볼 수 있는 영화 천박사의 퇴마연구소:설경의 비밀 소개 였습니다. 가볍게 너무 머리쓰지 않고 볼수 있는 오락 영화를 찾으신다면 추천합니다.